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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가 운영하는 오운드 미디어

by *1*s 2020. 6. 16.

자사가 운영하는 오운드 미디어


오운드 미디어란, 자사가 운영하는 미디어를 말합니다.


광의에는, 회보지나 카탈로그, 팜플렛 등, 형태에 관계없이, 자사 발신의 미디어 모두를 오운드 미디어라고 부릅니다.


협의에는, 기업이 운영하는 Web 매거진이나 블로그만을 오운드 미디어라고 불러, 일본에서는 후자의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래형의 「페이드 미디어」, 유저 발신의 「앤드 미디어」와 합해 「트리플 미디어」라고 불립니다.


오운드미디어가 주목받게 된 요인으로는 주로 다음 두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째로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른 소셜 미디어의 대두에 의해 이용자 주도의 정보 발신이 일반화됨으로써 종래형의 광고 메세지가 전해지기 어려운 환경이 된 것입니다.


둘째로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의해 컨텐츠 마케팅이 중요시되게 된 점입니다.


오운드 미디어에 기대되는 것은, 마케팅의 허브로서의 기능, 자사 브랜드의 가치 향상, 고객 언게이지먼트의 향상 등입니다.



또, 양질의 컨텐츠를 스톡 하는 것으로, 컨텐츠 자체가 자산이 되어, 예상 고객이 계속적으로 내방하는 상태를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또, 플로우형의 소셜 미디어에 정보 발신을 하는 것으로, 컨텐츠를 보다 많은 유저에게 확산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결과, 종래의 마케팅 시책으로는 리치가 곤란한 잠재층에의 기업 브랜드의 침투라고 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운드미디어는 정보를 기업이 자사에서 관리할 수 있고, 장기간에 계속적으로 발신할 수 있으며, 가성비가 좋다는 등의 장점이 있다.한편, 미디어를 확대하는데 시간이 걸려, 성과의 보증이 없다는 등의 과제도 지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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